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번외편] iOS 사용성 최대로 올려보자! Shimmer

 

이 포스팅은 "[번외편]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"의 Series  중 일부입니다.

 

[번외편][이론] iOS 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UICollectionView Custom Layout

[번외편][실전] iOS 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UICollectionView Custom Layout

[번외편] iOS 사용성 최대로 올려보자! Shimmer

Demo


Shimmer 소스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Playground UI Preview!

playground 에서 preview 를 볼 수 있습니다. 

에뮬레이터에 설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 

Code

 

 

Layer 의 좌표계입니다.

Shimmer Gradient 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해 보죠!

 

gradient.startPoint = CGPoint(x: 0.0, y: 0.5)

gradient.endPoint   = CGPoint(x: 1.0, y: 0.525)

 

 

Location

 

gradient.locations  = [0.4, 0.5, 0.6]

 

 

Do Animating

animation.fromValue = [0.0, 0.1, 0.2]

animation.toValue   = [0.8, 0.9, 1.0]

 

from

 

 

to

 

 

from -> to 로 animation 줄 수 있습니다.

 

Mask

Apple mask

 

Alpha 값으로 Masking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let light = UIColor(white: 0, alpha: 0.1).cgColor

let dark = UIColor.black.cgColor

 

light 의 alpha 값이 0.1 입니다.

 

alpha 가 0.0 에 가까울 수록 mask 가 보여지게 됩니다.

alpha 가 1.0 에 가까울 수록 원본 View가 보여지게 됩니다.

 

마무리

Shimmer 로 Loading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얻었습니다. 

 

이제 무기로 사냥하러 가봐야죠? 

 

전체소스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소중한 시간 내어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