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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

iOS 사용성 최대로 올려보자! (Part5) - Easing function

저번 포스팅에서는 UIViewController Transition 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.

 

이 포스팅은 "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"의 Series  중 일부입니다.

 

1. 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Part1) - PaintCode

2.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Part2) - ShapeShifter

3.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Part3) - UIView Interactive Animation

4.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Part4) - UIViewController Non Interactive Transition

5.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Part5) - Easing function

6. iOS 사용성 최대로 올려보자! (Final) - UIViewController Interactive Transition

 

여기까지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.

 

그래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으로 Easing function 포스트를 준비하였습니다.

 

Easing function Cheat Sheet 를 통해 다양한 Animation Timing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https://easings.net/

 

Easing Functions Cheat Sheet

Easing functions specify the speed of animation to make the movement more natural. Real objects don’t just move at a constant speed, and do not start and stop in an instant. This page helps you choose the right easing function.

easings.net

 

우리가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겠죠? 

 

https://cubic-bezier.com/

 

cubic-bezier.com

Library Import Export Click on a curve to compare it with the current one. Tip: Right click on any library curve and select “Copy Link Address” to get a permalink to it which you can share with others

cubic-bezier.com

 

Easing function Cheat Sheet를 Swift Code로 옮겼습니다.

 

https://github.com/kimtaesu/EasingFunction/blob/master/Sources/EasingFunction.swift

 

kimtaesu/EasingFunction

Contribute to kimtaesu/EasingFunctio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정말 노가ㄷ,,,,,,,

 

코드도 만들었으니 실행해 봅시다!

 

 

마무리

이제 사용성이 좋은 앱을 만들기 위해 다섯 발자국 걸었습니다.

 

앞으로 Serise를 다 읽으시고 경험하신다면 좋은 앱 개발자가 될 것입니다.

 

 

 

SourceCode

소중한 시간 내어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